올해의 공연
스프링 어웨이크닝 in 계원예고
학생 공연을 보는것도, 예고에 가보는것도, 심지어 분당에 가보는것도 처음이였다.
상업 프로덕션에서 프로 배우들이 정식으로 준비해서 올린것이 아님에도 똑같은 감동을 느꼈던 계원예고의 스프링 어웨이크닝.
내가 이 공연을, 이 캐릭터를, 이 음악들을, 이 장면들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사랑했었는지 다시한번 느낄 수 있었던 순간을 선사하였기에
다른 모든 공연들을 제치고 올해의 공연으로 선정!
올해의 캐릭터
신과함께, 김도빈 자홍.
아무리 생각해도 올해 나를 가장 쎄게 치고 간 캐릭터는 또자홍이 맞는 듯.
그가 등장하여 한번 풀썩 넘어지자마자 난 이후의 내 운명을 직감했고, 공연이 끝나고 나오자마자 홀린듯이 볼수있는 날짜 전부를 예매했다.
그 당시에도 지금 생각해도 내가 어째서 그렇게까지 또자홍에게 쎄게 치였는지는 분명하지 않다.
그저 미루어 짐작하기로는, 내가 지향하는 어떠한 상태 - 넘치지도 모자라지도 않은, 튀지도 묻히지도 않는 - 를
자홍이라는 캐릭터 위에서 배우가 잘 표현해 줬던 것 같다고 생각할 뿐이다.
또자홍에 낚여 배우의 필모를 따라 가다가 보지 않아도 되었을 뮤지컬을 보게되는 참사가 있을 거라고는, 그때는 알지 못했다.
올해의 책
오쓰카 에이지 - 캐릭터 메이커
‘스토리 창작’에 대한 내 생각에 많은 터닝포인트가 되어 준 책.
엄청난 천재적 영감이나 계몽적 사명감 없이 ‘직업적으로’ 혹은 ‘기계적으로’ 스토리를 만들 수 있다는 발상 부터
정해진 작법에 소재를 대입하는 것 만으로 그럴싸한 스토리를 뽑아 낼 수 있다는 등 다양한 접근으로
‘스토리 만들기’ 자체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된 책이였다.
이 책을 시작으로 저자의 다른 번역서들도 죄다 구입했는데 전부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고
조금은 막연하게 느껴질 때가 있던 ‘스토리 창작’이라는 영역에 보다 본격적으로 진입하고 싶은 계기가 되기도 하였다.
올해의 포스터
그냥. 내 취향!
올해의 간식
오징어 굿다리
올해로 2년째 나와 거의 매일을 함께하고 있는 오징어 굿다리.
심심할때 하나씩 씹어먹기 딱이고, 은근한 포만감도 있으며, 양과 가격도 적당하다.
기본적으로는 오징어 굿다리를, 매운게 먹고싶을때는 오징어 핫다리를 사곤 한다.
너무 이가 아플때를 제외하고는 내년에도 꾸준히 오징어 굿다리와 함께일거 같다.
올해의 음악
아이유 - 스물셋
멜론 플레이리스트로 알아본 내가 가장 많이 들은 노래는 아이유의 스물셋.
가요에 관심이 별로 없어서 논란(..)이 있기 전에는 이 노래가 발표된지도 모르고 있었는데
화제의 중심이라 한번 들어 봤다가 중독이 되어버려 계속 듣게 되더라.
논란 요소들을 제외하고 노래 자체로는 ‘스물셋’ 이라는 나이의 특징적 부분을
특유의 미숙함까지도 포함하고 있어 재미있게 느껴졌던 곡이였다.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아 정했어요 난 죽은 듯이 살래요 아냐 다 뒤집어 볼래'
올해의 new
고양이
애완동물과 반려하는 삶을 가질거라고 거의 생각해 본적도 없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고양이와 함께 살고 싶다는 생각을 멈출수가 없어진건지 모르겠다.
여러 우여곡절 끝에 결국 고양이와 함께 산 지 2주차.
아직은 모든것이 새롭고 신기하고 당황스럽다.
이 새로움이 익숙함이 될 때 쯤 나와 내 고양이는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 진다.
내 생활에 매일의 새로움이 추가된 기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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